공지사항
대형네트웍스, 경남중소기업대상 창업벤처부문 표창
작성자 | (주)대형네트웍스 | 작성일 | 2022.11.18 | 조회수 | 48 |
<경남중소기업대상 시상식. 대형네트웍스 제공.> 경남지역 최고 중소기업을 뽑는 제26회 경남중소기업대상(大賞)에 주식회사 ㈜대형네트웍스가 창업벤처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이 업체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을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O2O 서비스 플랫폼 산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이 업체가 출시한 O2O (Online to Offline) 맞춤형 모바일 타깃광고 마트전용 플랫폼인 “AI-지니”서비스는 기존 종이전단지를 만들고 배포하는 고비용/저효율에서 벗어나, 소상공인이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스마트전단을 만들고 문자메시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및 카카오톡으로 쉽고 간편하게 광고/홍보할 수 있는 Web기반 플랫폼이다. <대형네트웍스 제공.> 쿠팡이나 마켓컬리 등과 같은 대형업체들은 지역적 타깃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으나, ㈜대형네트웍스는 'AI-지니'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지역적 타깃 마케팅을 제공하기에 그 관심도가 주목되고 있다.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디자인의 수준 높은 퀄리티로 인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그로 인해 접객, 매출, 수익 상승 및 기존 종이전단지 홍보비용의 1/10 수준으로 획기적인 원가절감 등으로 현재 'AI-지니' 플랫폼의 누적 이용업체가 전국적으로 2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의 검증된 성공 이력에는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특허를 확보하였으며, ICT관련 기술이 상당한 수준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이 업체는 3D 입체영상 생성기술, 3D 영상 시각화 기술,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용 스마트전단을 개발하여 가독성 및 이미지 퀄리티가 높은 메시지를 소비자가 보고 주문을 유도함으로써 사업을 성장시키는 핵심 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 5년 주기 생화학 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 시장이 매우 크게 성장하고 대중화되는 상황속에서 대형네트웍스는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대응해왔으며,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각 지점을 두고 공격적인 영업 및 중기부의 K-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지역 소상공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작년 대비 매출이 53% 이상 성장하였으며, 2022년 신규고용만 20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함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현재 이 업체는 O2O 서비스 플랫폼 수출을 위해 베트남 현지 관계사와 긴밀히 협의 중에 있으며, 앞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로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전자신문인터넷(shw@etnews.com) 서희원 기자 기사입력 : 2022.11.04 1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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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주)대형네트웍스 / 작성일 : 2021.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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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대형네트웍스는 전국 8만여 중소형 유통 업체를 위한 "AI 스마트 매장관리시스템“ 'AI_GNI(지니)' 온라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현재 대형 유통사들(롯데마트, E-마트, 홈플러스 등)은 자체 유통 어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을 통해 E-커머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각 지역 중소형 마트들의 경우 유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제작기간 소요와 마케팅 플랫폼 구축비용이 수 억 원이 들어가기에 사실상 엄두를 내지 못하는 실정이며, 시중의 유사 플랫폼에서는 중소형 마트들의 요청사항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플랫폼 활용 저조 및 비용대비 효과가 미비하였다.
주식회사 대형네트웍스에서 출시된 'AI_GNI(지니)' 온라인 플랫폼은 포스(Pos)와도 연동이 되며, 온라인에서 스마트전단 직접 제작, 온라인 배포를 함으로써 옛날 방식의 종이전단 살포와 현수막 제작 등 오프라인 고객접근 홍보 방식에서 온라인 홍보로의 일대 전환점이 되고 있다.
‘AI_GNI(지니)' 온라인 플랫폼은 기존 불특정 다수에 무분별하게 살포되던 종이전단, 현수막 제작 등 유통 업체의 비용증가와 홍보효과 미비라는 단점을 보완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웹(Web)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직접 스마트전단을 제작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 친숙한 고객접근 방식으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매장에 자주 방문하는 단골고객 위주의 집중 타켓홍보를 할 수 있는 점과 온라인상으로 주문도 바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홍보비용 절감, 매출상승, 단골고객 확보 등에 획기적인 리얼 타켓광고 유통플랫폼이다.
현재 시중의 온라인 앱(App)플랫폼을 이용하는 대다수 매장 점주들의 고민은 앱(App)설치를 꺼려하는 고객이 많고, 앱(App)사용에 대한 매출의 1~8%의 높은 수수료 부담, 시간이 지날수록 저조해지는 앱(App) 사용률, 휴대폰 단말기를 교체한 고객이 마트 앱(App) 설치를 다시 하지 않는 한계가 있다.
‘AI_GNI(지니)' 온라인 플랫폼은 카카오톡을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및 앱(App) 설치 없이 쉽고, 편리하게 카카오톡으로 홍보 및 매출을 직접적으로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카카오" 비즈메세지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존 문자메세지 대비 최대 80% 비용 절감과 높은 수신율로 유통 업계 홍보를 극대화하여 "코로나19" 장기화 침체에 빠진 각 지역 중소형 유통 업계의 “마트 고객 모시기“ 고민을 해소할 방안을 제시하였다.
‘AI_GNI(지니)' 온라인 플랫폼' 주요 기능으로는 스마트 전단 처음 사용자를 위한 제작가이드 및 스마트 전단 샘플 제공, 카카오톡 비즈 메세지 발송가이드와 원격지원 등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장의 고객관리를 위한 고객별 그룹 지정으로 특정 고객에게만 쿠폰을 발행하는 스마트 쿠폰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다.
마트 내 행사 상품을 "스마트Pop" 기능을 통해 오늘의 할인, 특가 상품, 신상품 등 매장을 찾은 이용자들에게 좀 더 효과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하였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을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및 앱(App) 설치 필요없이 온라인 장바구니 담기 기능을 구현하여 스마트 전단을 받아보신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주문 및 결재, 배송까지 클릭(Click) 4번으로 간편하고, 쉽고, 빠른 기능을 출시하여 마트 매출 상승과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주식회사 대형네트웍스는 전국 8만여 중소 유통 업체를 겨냥한 온라인 플랫폼 기획 제작을 통해 각 지자체의 지역화폐 사용을 높이고 소비 진작을 촉진할 수 있는 여러 방면의 상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는 한편 전국 재래시장업체, 전국의 소상공인들도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라며 "특화된 온라인 콘텐츠(Contents)를 지속해서 개발, 보급하고 시장 저변확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1등 유통 온라인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국내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 해외시장 유통 온라인 플랫폼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22229)
우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21.03.19 15:37